서론
정보화 사회의 발전과 모바일기기(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새로운 신조어들이 등장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변화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호모 모빌리쿠스, 앱세대, 엄지족,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폐인, 그리고 글로벌 빌리지 등의 신조어는 과거에는 상상조차 어려운 현상들로 여겨졌으며, 이
서론: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모바일기기의 사용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은 이러한 모바일기기, 특히 스마트폰을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세대의 탄생과 함께 다양한 신조어의 등장을 가져왔으며, 또한 가
모바일기기의 특성
1) 이동성
공간이나 상황에 한정되지 않음
2) 휴대성
언제나 사용자의 손에 닿는곳에 보관할 수 있음
3) 소형화
기능은 늘어나지만 크기는 줄어들고 있음
4) 개인화
하나의 소지품으로서 개인화된 특성을 나타냄
5) 상호작용
여러 형태의 상호작용이 가능해짐 Ex)
- 1. 한국 모바일 게임 기업의 중국 진출.
1) 모바일 게임의 정의
(http://mybox.happycampus.com/gainsb/678434)
모바일 게임이란 말 그대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은 넓게는 모바일기기(휴대폰, PDA, 휴대용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1. 모바일 게임이란?
(1)모바일 게임에 대한 정의
모바일게임은 넓게는 모바일기기(휴대폰, PDA, 휴대용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좁게는 이용자가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다.
(2)모바일 게임 선정 동기
21세
모바일 단말 시장에서 OS 및 앱스토어 플랫폼 기반으로 확산된 스마트폰 사업모델이 TV 시장에 그대로 전이되는 형국이다. 물론 기존에 시청하던 지역기반의 지상파 및 케이블 영상물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영상물의 경우에도 지역 및 생산자 범위가 대폭 확대된다. 항상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는
기기, 모바일기기 중심의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산업의 질서가 근본적으로 변화하게 되는 상황에서 기업의 운명은,
엄청난 승리 혹은 회복하기 어려운 추락으로 양분된다.
압도적인 성공 = Apple, Microsoft, Samsung, Facebook
완벽한 패배 = Sony, Kodak, DEC, Dell, Cyworld
브랜딩 강화는 선도기업이 시
모바일에 대한 내용과 제 느낌 말해보려고 합니다.
2. 본론
(1) 모바일이란 무엇인가?
지난 10년 전 웹의 등장과 초고속 통신망의 보급으로 사람들의 일상은 물론 모든 경제가 소용돌이 쳤습니다.
신문을 펼쳐 보던 지하철 안 풍경은 모바일기기를 들고 TV, 영화, MP3, 게임, 인터넷을 즐기는 풍경으로
모바일 인터넷과 검색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 활용이 일반화됨
인터넷의 진화로 웹페이지의 정보표현력과 사용자 간 정보공유가 더욱 용이
정보기기의 대중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소비자의 행태 변화도 빨라짐
1. 여러 대출 회사에서 이자율이 가장 낮은 것으로 추천(28%)
2. 보안
모바일기기에 자주 사용되는 센서로는 카메라, 자계 센서,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조도 센서, 근접 센서 등이 있다.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기기에 터치나 버튼을 제외한 다른 방법으로 입력을 전하는 방법은 많지 않다. 인간의 관점에서 책이나 문자를 제외하고 의사소통하는 방법은 크게 청각에